<서비스이용약관>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틔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및 앱과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teeum.co.kr 을(를) 말한다.
2. "앱"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휴대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인 "틔움"을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틔움 서비스(웹사이트,앱)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해지"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온라인채널(웹사이트/앱)에 게시한다.
2.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네이버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거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사.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직원 및 고객 정보 등록과 조회 서비스
나. 정보 조회 및 예약 관련된 제반 서비스
다.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라. 채용 정보를 제공, 등록 및 지원하는 행위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마. 문서 작성, 관리 관련 서비스
사. 상품 구매 및 상담 관련 서비스
아. 자료 공유 및 매매 관련 서비스
자.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3. "회사"는 경영, 정책, 운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유료화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제 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나.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0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제6조 제2항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승낙한 시점으로 한다.
4. "회원"은 이용 신청시 등록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앱" 또는 "사이트"에서 직접 수정 또는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실을 알려야 한다.
5. 회원가입은 병원 온라인채널과 회사에서 운영하는 틔움(웹사이트/앱)에 통합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가입한다.
제 11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단, 탈퇴의 요청은 회사의 온라인 채널로 하여야 한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 등록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개인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2.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 성명, 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3.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한다.
5.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 책임자: 대표이사
- 전화번호: 010-3029-8933
- 이메일: cwtank@gmail.com
제 14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회사의 온라인채널(모바일웹/앱)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 15 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한다.
제 16 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3. 기타 개인정보관련사항은 "앱" 또는 "웹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한다.
제 17 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 12조 제2항, 제14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하다.
2.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 또는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3. 제 1항 및 제 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회사의 고객센터에 통화하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회사는 요구를 받은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자.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20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온라인채널(웹사이트/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3.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5.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된다.
제 21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 24 조 (청약 철회 등)
1.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한다. 검사지 등 물품을 구매한 회원은 배송 완료된 날로부터, 창작물을 구매한 회원은 결제가 이루어진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물품의 경우 물품에 하자가 없고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에 대한 배송비는 소비자 부담으로 한다. 창작물의 경우 다운로드를 하지 않은 경우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하자가 없는 창작물에 대한 청약은 철회할 수 없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른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반품 및 환불을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가.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회원은 제 1항 및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된다.
2.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3.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처리 절차를 마련하고 이를 이행한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6. 회사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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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결과는 알림으로알려드리겠습니다.
심사 반려시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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